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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. 수질측정 : 환경부 우리집 수돗물 안심 확인제
가. 수돗물 안심확인제란?
수돗물 수질이 궁금한 국민 누구나 인터넷이나 전화로 수질검사를 신청하면 해당지역 담당공무원이 각 가정을 방문하여 무료로 수도꼭지 수질검사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알려주는 제도입니다.
국민들의 수돗물 수질에 대한 막연한 불안감 해소를 위한 국가 차원의 수도꼭지 수질 정보 제공의 필요성을 체감, 각 지자체에서 시행하고 있는 무료 수질검사를 통합하여 국민들에게 동일한 수질검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시행하고 있습니다.
나. 처리절차 : 검사 후 결과공지까지 총 20일 이내


물사랑누리집
물사랑 누리집에서 수질검사를 신청하면 전국의 가정에서 나오는 수돗물을 무료로 검사해 드립니다. 우리집 수돗물 안심 확인제 엄격한 수질기준, 철저한 수질관리를 통해 가정에 제공되는 우
ilovewater.or.kr
2. 소음측정
가. 센터업무
“층간소음 이웃사이센터”는 공동주택 입주자 간 층간소음 갈등 완화에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‘중재상담 센터’입니다.
나. 서비스 대상
전국 공동주택 입주자 대상
다. 서비스내용
- 층간소음 전화상담 서비스(콜센터)
- 층간소음 관련 상담 및 업무절차 등 안내
- 전국대상 단일번호(1661-2642)
- 운영시간: 평일 09시~18시(점심시간: 12시~13시)
- 층간소음 현장진단 서비스(방문상담, 소음측정)
- 공동주택 입주자 간 층간소음 갈등 완화를 위한 방문상담, 소음측정 서비스 제공
- 대상: 방문상담(신청 및 상대세대), 소음측정(수음세대)

국가소음정보시스템
www.noiseinfo.or.kr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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